IT관련 수다

한방에 모든 것을 빌드한다!!!!

밥빌런 2008. 4. 9. 02: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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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쥬얼 스튜디오 2003을 기본을 작업했다.

1. 프로젝트 세팅을 하자~~~


프로젝트를 생성했으면

라이브러리 등등 여러 모듈들을 결합하는 경우가 많이 있다.

그리고 다른 버전을 한번에 빌드 해야 하는 경우가 있다.

다양한 결과물을 프로젝트 세팅과 define으로 극복해보자

매번 수작업을 거쳐서 거의 같은 코드를 중복해서 하는 노가다를 지양하려면

각 프로젝트의 프로젝트 세팅을 애초에 첨부터 잘 정리하자.

구성 속성/일반/출력디렉토리, 중간디렉토리
$(ProjectName)$(ConfigurationName)
구성 속성/c/c++/미리컴파일된헤더/미리컴파일된헤더파일
$(OutDir)/$(TargetName).pch
구성 속성/c/c++/출력파일/ASM목록파일, 개체파일이름, 프로그램 데이터베이스 파일
$(OutDir)/
구성 속성/라이브러리 관리자/출력파일
$(OutDir)/$(ProjectName)(각각세팅에 맞는 명칭).lib
구성 속성/링커/일반/출력파일
$(OutDir)/$(ProjectName)(각각세팅에 맞는 명칭).exe
구성 속성/링커/디버깅/프로그램 테이터베이스 파일 생성
$(OutDir)/$(TargetName).pdb

대강 요정도에~

구성 속성/c/c++/전처리기
에 각각 필요한 define을 설정해서 각각 다른 버젼을 한큐에 만들수 있을 것이다.

ps
요정도면 나중에 기억해서 사용할수 있겠지~~~ ^^;;;

근데 이거 진짜 노가다네~~~ 그래두 첨 세팅이 귀챤아서 그렇지~

나중엔 일괄빌드로 한큐에 각각의 버전들이 만들어지니 좋네~~~ ^^;;

비쥬얼 스튜디오의 명령행 실행을 이용해서 빌드를 할수 있음 좋을거 같네...


2. 배치 파일을 만들어서 한방에 빌드해보자!!!

c:
cd\
cd C:\Program Files\Microsoft Visual Studio .NET 2003\Common7\IDE\
devenv (패스)\(명칭).sln /rebuild release /project (패스)\(명칭).vcproj

중간에 /rebuild release는 프로젝트 세팅명칭이다.

필요로한 프로젝트 명칭을 넣고 돌려버리자~~~

이런 배치파일을 몇개 만들구 한큐에 빌드를 돌려놓구~~~

난 한숨을 자던지 퇴근을 하던지 하면 깔끔~~~

ps
전 회사에서는 인크리디빌드를 사용했었는데~~~
이런 방식과 유사하게 사용해서 한방 빌드를 했다.
당장 회사 떠나구 인크리디빌드를 사용못하니 이렇게라두 한방 빌드를 해야지~~ ^^:;;



ps2
비쥬얼 스튜디오의 명령 실행 헬프를 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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